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충정로 맛집, 추울때, 몸이 허할때 한방오리백숙 추천, 명인강메밀 푸른초장

728x90
반응형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서울도 영하 18°를 넘나드네요

장갑을 껴도 바람이 차서 손이 곱네요

 

설 명절에 LA갈비, 갈비찜을 많이 먹어서 고기 생각이 나지 않는데

찬바람이 불고 추워지니 지난달에 먹었던 한방오리백숙이 생각납니다

 

서대문과 충정로 사이에 위치한 오래되고 낮은 건물들이 있는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어요

충정로 오리백숙으로 검색하면 나와요

 

명인강메밀 푸른초장

02-362-1172

명인강메일은 40년이 넘은 오래된 식당이에요

 

입구에서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커다란 액자

tvn 수요미식회에 2019년에 방영되었다 하네요

 

예전에 오리백숙 외에, 메밀 전병, 메밀막국수를 먹었는데

기억속에 한방누룽지 오리백숙이 각인되어 있었다.

메밀 명인 강명인이 만든 메밀막국수가 충정로와 서대문 직장인들의 점심메뉴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메뉴도 종류가 많지 않아서 고민을 오래하지 않아도 되요

점심이고 가볍게 식사하고 싶다면 메밀막국수 또는 들깨우거지탕을 먹으면 되고

사람들이 최소 3인 이상 된다면 한방누룽지 오리백숙을 추천드려요

이날 여자 3명이서 궁중오리백숙 한마리를 주문하고 깨끗이 클리어 했답니다

 

저희가 점심 시간을 지나서 가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었어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전혀 아니고 편안 일반 식당 스탈

보라색 의자 커버가 좀 튀긴 하지만 하하하

친구들 모임이나 회식, 가족모임을 할 수 있게 룸도 있어요

 

밑반찬으로 김치와 갓김치, 물김치, 우거지, 무나물, 도라지, 깻잎장, 샐러드...

반찬 중에서 갓김치가 예술~~ 적당히 익고, 톡 쏘는 갓 맛이 살아있어요

 

 

아 기다리 고기다리 던

한방누룽지 오리백숙

씨앗7종과 한방5종이 들어간 한방 오리백숙

얌전하게 나온 오리백숙을 식당 이모가 먹기 좋게 가위질을 해 주었어요

 

 

오리 한마리 주문이라서 그런지 메밀전을 서비스로 주셨어요

얇게 부쳐진 메밀전이 부드럽고 밀가루전과는 다른 고소함(나만 그런지도...)이 입안에 감돌아요.

 

 

누룽지는 오리백숙과 별도로 따로 나와요.

단호박이 들어가 약간 단맛이 나는데, 누룽지 오리백숙의 느끼함을 잡아줘요

 

 

직장인 점심으로도 좋을 듯 한데, 메밀막국수를 시식 안해봐서...

메밀국수나 쟁반막국수 무~지 좋아하는데 친구 한명을 꼬셔서 쟁반막국수 먹으러 가고 싶네요

아, 한방누룽지 오리백숙 또 먹고 싶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