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마케팅 전략, 쿠팡, 네이버 두 곳에 집중하자

728x90
반응형

11월도 바쁘게 지내고 12월 시작도 #마케팅 미팅으로 시작했어요.

희망재단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강의도 좋은 것이 많아서 #희망재단 입주 후 여러 강의를 들었어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강의를 듣고 1:1 진단 경영클리닉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3차에 걸쳐 미팅을 했어요.

마지막 미팅이 지난 목요일이었어요.

1,2차 미팅 후 #수브레인 컬러링북 스마트스토어를 정비하고 3차 미팅에서 다시 보완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회의를 했어요.

 

온라인 상품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상품명입니다.

상품을 표현하는 한줄이면 됩니다.

저흰 상품명에 키워드까지 삽입하는 과욕을 부려서 마케팅 미팅마다 지적을 받았어요.

상품명을 수정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안걸리지만 프로모션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은 포토샵으로 해야 되어서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네요. 12월 프로모션이라 빨리 만들어야겠어요.

금요일은 진짜 바빴답니다.

컬러링북에 꼭 필요한 것이 있죠, 바로 색연필!

올해가 가기전에 문화 36색 색연필 1008개를 금요일에 받았어요. 1년 식량으로 햅쌀을 쌓아두듯, 추운겨울을 대비하여 연탄을 들여놓듯 문화색연필 박스가 쌓여진 것을 보니 뿌듯하면서 빨리 새주인을 찾아나가야 할텐데 하는 걱정도 들었어요. 천장까지 쌓아 올려진 #문화36색연필 사진을 보니,

가보자고! 외쳐봅니다

#꽃컬러링북 꽃을 색칠하다보면 색이 부족함을 자주 느끼게 되는데 24색이 부족하여 36색으로 꽃 색칠을 하면 색이 다양해서 꽃을 피울때마다 기분이 좋아져요. 컬러링을 하다보면 색에 대한 욕심이 생겨서 24색에서 시작하여 36색, 48색, 60색으로 늘어난다고들 해요. 저도 파버카스텔 수채24색, 유성24색, 문화 24색, 문화36색, 프리즈마 132색 까지 있답니다

오후 3시에 쿠팡과 미팅이 있어서 구로 사무실로 서둘러 갔어요. 이미 수브레인 컬러링북은 쿠팡에 입점해 있는데 왜 미팅을 하냐고요? 로켓배송에 대해 궁금했거든요.

2022 구로구 맞춤형 마케팅 지원사원에 선정되어서 핫트랙스랑 미팅을 했고, 쿠팡과도 미팅을 하게 된거에요.

쿠팡 담당자가 천천히 쿠팡 플렛폼에 대해 설명해 주었어요.

저희가 현재 있는 곳은 쿠팡 마켓플레이스

로켓배송과 제트배송의 차이점을 설명하면서 현재 입점해 있는 저희 상품을 보며 추가 설명을 하면서 상품명 수정할 것과, 노출 및 판매를 올릴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었어요.

로켓배송이나 제트배송보다 현재 입점되어 있는 곳을 상위 노출시키는 것이 먼저라고

일주일 동안 집중해서 쿠팡 교육 영상보면서 저희 상품 구성 및 노출, 가격에 대해 다시 재정비하면 좋을 것 같다고 하네요. 제가 관리하고 상품 등록했으니, 제가 다시 정비해야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