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민화 화조도 색칠하기, 엄마 컬러링 취미, 딸이 찾아주는 엄마의 그림책

728x90
반응형

엄마의 취미 생활을 위해 컬러링북을 선물했어요

 

수브레인 컬러링북 <딸이 찾아주는 엄마의 그림책>은 시리즈로 1~6권까지 나왔어요.

몇년 전 1권을 선물했을 때 색연필로 색칠을 한다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셨는데 2권까지 하시더니 한동안 허리가 아파서 컬러링을 멈추셨어요.

겨울 동안 집안에만 계셔서 무료하실 것 같아 다시 컬러링을 하시라고 컬러링북 세트를 선물했어요

 

딸이 찾아주는 엄마의 그림책 시리즈 중 민화편을 골랐어요

 
딸이 찾아주는 엄마의 그림책.4: 민화편
민화편은 가족이 잘 되기를 바라는 부모님의 마음을 담은 컬러링북입니다. 좋은 의미를 담은 그림을 정성껏 색칠하면서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가족에게 복을 빌어 준다는 성취감도 느끼실수 있습니다. 행복했던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그림, 좋은 의미를 담고 있어 복을 기원하는 그림을 가족이 함께 색칠하면서 가족 사랑의 의미를 되새길수 있습니다.
저자
유지윤
출판
수브레인
출판일
2021.04.20

 

컬러링북과 색연필, 연필깎이까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문했어요 ㅎㅎ

 

딸이 찾아주는 엄마의 그림책 민화편, 파버카스텔 수채24 색연필, 앙증맞은 연필깎이와 손글씨를 쓸수 있는 엽서까지 풍성해요. 엽서 그림에 색칠을 할 수도 있어 더 좋아요

 

민화 컬러링북의 그림 중에서 엄마가 고른 도안은 화조도였어요

한쌍의 새가 매화 나무에 앉아있는 그림인데 지금이 매화가 한창 피는 계절이라 고르셨다고 해요

 

사진으로 보니 엄마가 많이 늙으셨네요 ㅜㅜ

돋보기를 쓰고 매화꽃부터 색칠을 시작하셨어요

흰매화, 홍매화, 청매가 있다면서 흰색은 어려우니 분홍색과 보라색으로 꽃을 색칠하시겠다고 하네요

 

파버카스텔 수채화 색연필과 집에 있는 다른 색연필을 함께 사용하여 색칠하시는 울엄마

24색으로는 색표현이 힘들다나 뭐라나 ㅎㅎ

 

 

오렌지색도 좋다며 한가지는 오랜지 매화를 꽃피웠어요

맑은 청보라로 청매화에 활력을 주면서 집중하는 울엄마

 

보이시나요?

분홍매화, 오렌지매화, 청보라매화가 활짝 피었어요

꽃순과 꽃받침은 초록색으로 쓱쓱

 

꽃가지는 봄에 물오르느라 초록색이라고 하면서 가지 끝을 찾아 열심히 초록으로 봄기운을 넣었어요

중간중간 꽃과 가지를 헷갈려 하시기에 가르쳐드리곤 했어요

 

매화나무의 아래부분은 밤색이고 얇은 가지와 만나는 부분은 초록과 밤색이 겹칩다며 꽃과 나무를 좋아하는 울엄마는 색칠하면서 내내 제게 꽃 이야기를 해 줍니다

 

매화나무를 다 그리고 한숨 쉬면서 새를 어떻게 색칠해야하는지 고민하시네요

 

제가 아이디어를 냈어요

새 전체를 색칠하다보면 힘들수 있어서 머리와 몸은 흰색으로 나두고 날개와 꼬리만 색칠하시라고요

꼬리가 긴 수컷의 새를 파란색으로 하고 싶은데 파란색연필이 구분이 안간다하여 종이에다가 하나하나 색칠하고 고르시라고 했어요

중간 파란색을 고르셨네요..

 

새의 깃털 표현은 어렵기에 날개부분의 끝에서 안쪽으로 색칠을 하고

손의 힘을 강하게 하다가 힘을 빼라고 했어요

 

자 엄마의 파랑새에 생명을 넣은 모습을 잠깐 보세요

 

 

새의 날개 끝을 조금 진하게 하니 진짜 날개짓을 하고 날아갈 것 같지 않나요??

 

자신감 붙으신 울엄마, 암컷은 빨간색으로 칠하기 시작

혼자서도 샤~악, 샤~악

 

새의 눈은 너무 작아서 엄마가 색칠하기 힘들다고 해서 제가 손을 보태서 붉은 눈동자로 동글동글~

 

매화의 꽃씨를 검정으로 하고 싶은데 잘 안보인다며 저보고 싸인펜으로 찍어달라고 하시네요

화룡점정이 아니라 화화점정

 

색싸인펜으로 라인을 두껍게 하거나 명암을 두면 더 완성도가 있을 거 같아요

 

완성!!

 

비록 꽃에 명암은 없지만 그림 라인밖으로 안나가게 색칠하느라 집중하시고

고민하며 색을 고르는 엄마를 보니

시간 날때마다 엄마와 컬러링을 해야겠어요.

엄마의 취미생활 뿐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컬러링은 좋았습니다.

 

엄마가 다음에 새를 다르게 색칠하고 싶다고 하시네요

흰바탕이 아닌 색이 있는 예쁜 새를 칠하고 싶으시데요..

 

민화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색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민화의 화조도를 색칠하고 싶으시다면

 

중급 컬러링북4 수채24 색연필 세트, 엄마의 그림책, 민화, 치매예방놀이 : 수브레인 컬러링 북

[수브레인 컬러링 북] 엄마의 건강과 취미생활을 돕는 컬러링북.엄마가 만드는 인생그림에세이

smartstore.naver.com

 

 

반응형